Home > #새소식 > 미니 LED 탑재한 삼성 네오 QLED TV 공개

미니 LED 탑재한 삼성 네오 QLED TV 공개

삼성전자가 다음 주부터 시작하는 CES 2021을 앞두고 미니 LED를 탑재한 삼성 네오 QLED TV를 공개했습니다.

삼성 네오 QLED TV는 기존 백라이트 LED 소자를 1/40 크기로 줄인 퀀텀 미니(Quantum Mini) LED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퀀텀 매트릭스(Quantum Matrix) 테크놀로지로 백라이트로 사용되는 퀀텀 미니 LED의 밝기를 12비트(4,096단계)까지 세밀하게 조정합니다.

다만 앞서 LG가 발표한 8K QNED TV에 탑재된 3만 개의 미니 LED 및 2,500개의 조광 영역 같은 세부적인 구성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16개의 신경망으로 구성된 학습형 AI 업스케일링 기술을 가진 네오 퀀텀 프로세서(Neo Quantum Processor)로 입력 해상도에 상관 없이 8K 및 4K 화질로 개선합니다.

더불어 TV 설치 공간에 맞는 사운드를 제공하는 스페이스 핏, 영상 속 피사체를 따라 소리가 움직이는 무빙 사운드, TV 및 사운드바를 이용한 입체 사운드인 Q 심포니를 제공합니다.

삼성 네오 QLED TV는 홈 트레이닝을 위한 스마트 트레이너 서비스와 구글 듀오를 이용한 영상 통화, 게임을 위한 프리싱크와 화면 비율을 조절하는 울트라 와이드 게임뷰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여기에 삼성 스마트폰을 연동하는 삼성 덱스 및 여러 이용자의 디바이스 화면을 분할해 표시하는 4화면 분할 및 수화 화면을 확대하는 기능까지 더했습니다.

삼성 네오 QLED TV는 8K와 4K로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삼성 제치고 2023년 스마트폰 최대 판매량 기록한 애플
삼성 안드로이드 장치가 구글 플레이 매출 절반을 차지
70% 빨라진 CPU 담은 삼성 엑시노스 2400 공식 발표
취소된 삼성 XR 헤드셋 시제품 이미지 및 정보 유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