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퀘스트2에 인피니트 오피스 및 에어 링크 기능 추가

오큘러스 퀘스트2에 인피니트 오피스 및 에어 링크 기능 추가

페이스북은 지난 해 오큘러스 퀘스트와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동해 PC처럼 활용하는 인피니트 오피스를 소개했습니다.

이 기능은 원래 퀘스트2를 출시한 지난 해 말에 제공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를 넘겨도 관련 기능을 업데이트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곧 인피니트 오피스는 물론 에어 링크(Air Link)와 120Hz 화면 재생율까지 포함한 V28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피니트 오피스는 로지텍 K830 같은 호환 키보드를 연동하면 가상 화면 안에 키보드를 표시하는 한편 손을 이용해 여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인피니트 오피스와 함께 기능 업데이트 되는 에어 링크는 USB 케이블 연결 없이 무선으로 PC의 오큘러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은 유선 케이블이 없는 경우 무선 공유기에서 6m 이내의 거리에서 5GHz 무선 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PC와 연동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에어 링크는 오큘러스 퀘스트2의 정식 기능이 아닌 실험 기능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 퀘스트2의 120Hz 화면 재생율을 지원해 더 높은 프레임으로 기본 홈 및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 120Hz 재생율을 경험하려면 지원 콘텐츠가 필요하지만 아직 준비된 것은 없으며 오큘러스 링크의 120Hz 지원은 좀더 기다려야 합니다.

V28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현재 진행 중으로 업데이트를 전송하고 설치하는 시간은 이용자마다 다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성능 개선한 퀘스트 링크 배포 시작한 메타
에어링크로 연결한 메타 퀘스트와 PC의 화질 향상 방법 등장
퀘스트2의 에어 링크 프레임율 개선 실험하는 메타
손 추적하는 오픈XR 앱 정상 작동하는 오큘러스 퀘스트2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