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비콘 기술을 이용한 미아 방지 스마트 밴드 리니어블, 리뉴얼 신제품 출시

비콘 기술을 이용한 미아 방지 스마트 밴드 리니어블, 리뉴얼 신제품 출시

리니어블(Lineable)은 비콘 기술을 이용한 미아방지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비콘 기술의 등장과 함께 이색상품으로 소개되었던 적이 있는 리니어블 스마트 밴드를 제작 판매한다.

리니어블 스마트 밴드는 크라우드 소싱 GPS 기술을 이용한다.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이용자는 스마트폰의 리소스를 일부 공유해 가상의 망을 만든다. 리니어블 스마트밴드에는 비콘 발신기가 달려있고, 가상의 망을 이용해 위치 정보를 생성해 서버로 전송한다. 따라서 더 많은 이용자가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했을 때 더 정확한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다.

GPS를 기기가 스스로 찾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리니어블 밴드를 처음 선보였을 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선보였고, 출시 전 2만 5천 여개의 제품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에서는 2015년 6월에 정식 출시했다. 그리고 지난 8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리니어블 밴드 1.1을 G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lineable

최신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한 리니어블 밴드 1.1은 기존의 비콘(Beacon) 방식에 밴드와 스마트폰 사이의 페어링(Paring) 기술을 접목해 기존 제품보다 훨씬 정교하고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한다. 리니어블 밴드를 착용한 유아동은 부모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페어링 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림을 울려 아이가 시야에서 멀어지는 것을 미리 방지한다. 또한, 알람을 미처 확인하지 못했을 때는 ‘도움 요청하기’ 기능을 이용해 아이 주변의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 이용자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경제적 부담 없이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철학을 담아 현재 국내에서 5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G마켓을 통해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다. 리니어블 밴드를 쓰지 않더라도 리니어블 밴드를 이용하는 유아동의 정확한 위치 확인을 위해 스마트폰 리소스를 일부 기부하는 식으로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삼성, 피트니스 웨어러블 장치 기어 핏2와 기어 아이콘X 발표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 삼성 기어핏2 제원 공개
생리통 스위치 ‘Livia’, 그날의 고통을 꺼 보아요~
내 마음대로 ‘록 스피릿’뿜어내는 웨어러블 기타, 에어잼즈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