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 수많은 소식을 접합니다. 스마트폰에 대해서,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태블릿에 대해서, 노트북PC에 대해서, 그리고 수많은 가젯에 대한 소식을 말이죠. 애플, 삼성, 구글, 아마존, 샤오미 같은 기업들, 미국, 중국 그리고 우리나라의 수많은 제조 스타트업이 수많은 뉴스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새로운 제품 뿐만 아니라 강건너 불구경하듯 그들의 다툼을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들의 소식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매일 전해지는 스마트 제품 소식만 듣고는 알 수 없는 ‘경험’이라는 것이지요. 우리 일상에서 스마트 제품을 경험하는 일이란 제품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는 일입니다. 어떤 소식을 듣고 짐작할 수는 있어도 확실한 판단과 결론을 내리기 위해선 그 제품을 직접 겪어보는 것 이외에 확실한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게 얻은 경험은 단순한 뉴스만으로 얻을 수 없는 정보의 틈을 메우고 미래를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지적자산이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지금 이 순간에도 제품을 써본 경험이 공유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신기한 제품을 만져본 경험들이 수많은 인터넷 공간에서 이야기되고 있으니까요. 하지만 블로그에서, 인터넷 카페와 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경험은 그 틀 밖으로 나와 공유될 때보다 그렇지 못할 때가 많아 안타깝습니다.
우리는 가까이 있는 이용자들의 경험이 틀 밖에서 더 많이 공유되기를 바랍니다. 수많은 뉴스가 넘치는 현실 속에서 경험을 통해 확인한 사실과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이들과 함께 이야기하기를 희망합니다. 때문에 우리는 더 넓은 세상으로 그 경험을 전달하는 또 다른 통로를 뚫기 위해 노력했고, 과거와 현재의 스마트 제품을 다루고 즐길 줄 알고 그 경험을 공유하려는 이들을 위해 테크G를 열었습니다.
‘경험이 팩트다’
테크G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보도자료 및 기고 문의: contact@techg.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