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새 기능 더한 구글 키보드 5.0, 무시할 수 없겠는데?

새 기능 더한 구글 키보드 5.0, 무시할 수 없겠는데?

google_K_50_700안드로이드 스마트폰마다 기본 탑재하는 키보드가 워낙 다양한 터라 구글 기본 키보드를 쓰는 이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지만, 구글도 기본 키보드의 이용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기능을 꾸준히 담아 왔다. 구글은 이처럼 기능과 안정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온 구글 기본 키보드의 최신 5.0 버전을 3일부터 배포하기 시작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는 눈여겨볼 기능을 대폭 늘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업데이트의 기본 형태는 종전과 다르지 않지만, 키보드의 엔터키를 1초 이상 누른 상태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밀면 그 방향으로 키보드를 좁혀 한 손으로 입력할 수 있는 한 손 모드가 적용됐다. 또한 키보드를 입력할 때 입력창을 터치하지 않고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문지르면 그 방향으로 커서키를 이동하도록 했고, 숫자 입력을 편하게 도와줄 전용 키패드도 추가했다. 기본 키보드의 키 영역이 따로 표시되지 않아 오타가 있는 점을 감안해 각 키의 경계선도 만들어 넣었고, 키보드의 높이도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출처 | 9to5google 유투브 채널)

새로운 구글 키보드 기능은 영문 구글 키보드만 작동하고 구글 한글 키보드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따라서 구글 한글 키보드는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는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