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180도 VR 영상 포맷 만든 구글

180도 VR 영상 포맷 만든 구글

google_VR180_hardware지금 VR 영상 가운데 360도 파노라마로 촬영된 것이 제법 많은데요. 사실 전후좌우 모든 방면을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VR HMD 특성상 뒤를 잘 안보는 경향도 있고, 편집할 때 뒤쪽을 없애버리는 작업을 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구글은 종전 360도 파노라마 VR 동영상 대신 전방 180도만 볼 수 있는 VR180이라는 새로운 비디오 형식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말 그대로 360도 VR 영상의 절반만 캡처한 영상인데요.

VR180은 데이드림을 포함한 구글 내 VR 관련팀이 좀더 쉬운 가상 현실 콘텐츠를 내놓기 위해서 협력한 포맷입니다. 즉 종전에는 4K로 360도 VR 파노라마 영상을 만들었지만, VR180은 같은 4K로 180도 영상만 만든 것이어서 더 고해상도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무엇보다 구글은 VR180을 유투브에 곧바로 업로드하고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이나 모바일VR, 플레이스테이션 VR에서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캡처한 영상은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같은 소프트웨어로 쉽게 편집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VR180 포맷의 영상 촬영과 스트리밍을 위해 구글은 LG와 레노버, Yi 등과 협력하고 있고 써드파티 인증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라고 밝혔네요. 

한편 구글은 VR180 포맷의 영상을 볼 수 있는 데모 채널을 유투브에 만들고 이를 공개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