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핏비트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더 정확한 심박센서 갖출 듯

핏비트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더 정확한 심박센서 갖출 듯

fitbit_new_smartwatch_1핏비트는 웨어러블 부문의 독보적인 하드웨어 스타트업이었지만, 경쟁 업체들이 잇따른 인수합병을 보면 사업 확장에 대한 고민이 더 깊어졌을 텐데요. 이전까지 주력해 오던 웨어러블 밴드가 아닌 스마트워치로 눈을 돌린 것도 이 때문일 겁니다.

그런데 이미 지난 해 핏비트 블레이즈라는 스마트워치를 출시했던 핏비트가 새롭게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워치가 웨어러블에 등장했습니다. 이 제품은 연말쯤 정식 발표될 것으로 예상될 뿐, 정식 명칭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핏비트가 새로 준비하는 스마트워치는 더 좋은 성능의 심박 센서를 탑재하는 것이 중요한 특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웨어러블측은 그동안 수많은 스마트워치에 웨어러블 밴드에서 채택한 녹색 광학 센서 대신 두 개의 적색 광학 센서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적색 광학 센서는 심박수를 더 정확하게 측정하고 변동을 추적할 수 있는 데다 산소 포화도까지 확인하는 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운동을 하거나 체력 소모가 심한 움직임 이후에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기능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또한 50m 방수 기능을 채택해 물 속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앱 개발사들에게 전용 SDK를 제공해 전용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핏비트의 노력이 인수합병된 웨어러블 스타트업과 다른 길을 걷게 될지 궁금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에서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 실행 영상 공개
갤럭시 워치 7에 32GB 저장 공간 탑재될 수도
핏빗 경영진 사임하고 AR 직원 수백명 정리하는 구글
모토 워치 70 및 워치 200 공개한 모토로라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