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진짜 키보드를 가상 현실에 표시할 수 있는 로지텍 브릿지 SDK

진짜 키보드를 가상 현실에 표시할 수 있는 로지텍 브릿지 SDK

logitech_bridge_VR_700가상 현실에서 진짜 키보드를 다루는 것은 어렵습니다. 거대한 가상 현실 헤드셋을 쓴 상태에서 키보드의 위치를 찾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죠. 그런데 로지텍이 진짜 키보드를 가상 현실에서 볼 수 있게 만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개했습니다.

로지텍 브릿지(Logitech Bridge)는 HTC 바이브 트래커와 연동할 수 있도록 만든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인데요. HTC 바이브 트래커를 붙인 키보드의 위치를 인식한 뒤 이 키보드의 자판을 가상 현실에서 똑같이 표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바이브의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이용자의 손가락 위치를 추적하기 때문에 가상 현실 키보드에서 실제 키보드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서 누를 수 있다는군요.

브릿지는 이미 스팀 VR에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아도 VR 응용 프로그램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개발자가 키보드 모델에 따라 가상 현실 안에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가상 현실에서 프로그램 코드나 문서 작업도 이제 문제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개발 도구는 아직 판매를 시작하진 않았고, 일단 50명의 한정된 개발자에게만 150달러에 베타 버전을 공급할 예정이라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초등학교 VR교육 시장 진출 준비 마친 레노버 미라지 솔로
차세대 가상 현실의 ‘게임 체인저’, 엔비디아 지포스 RTX
차세대 VR헤드셋용 버추얼링크 커넥터 탑재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닌텐도 스위치의 봉인된 가상 현실 모드 찾아낸 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