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최신 윈도 10 패치에 스펙터 보호 기능 넣은 AMD

최신 윈도 10 패치에 스펙터 보호 기능 넣은 AMD

인텔은 몇 주 전 오래 된 프로세서를 제외한 여전히 높은 점유율의 CPU를 위한 멜트다운과 스펙터용 취약성 패치를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제공했는데요. 그보다 조금 늦었지만, AMD도 수정된 마이크로코드를 최신 윈도 패치에 추가했습니다.

매달 둘 째주 화요일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배포하는 윈도 10 보안 패치의 최신 버전에 AMD CPU가 스펙터 변종 2의 공격에서 영향을 받지 않도록 수정된 코드를 넣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올해 초, 프로세서의 효율적인 실행을 이유로 투기적 실행을 악용해 캐시 내 데이터를 훔쳐볼 수 있던 멜트다운과 스펙터는 컴퓨팅 업계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요. 인텔, AMD 및 ARM 등 비순차실행 구조를 가진 거의 모든 프로세서가 영향을 받았던 이 취약성에서 AMD는 다행히 멜트다운의 영향에서 벗어났지만, 두 가지 스펙터 변종에는 취약점이 남아 있었고 운영체제를 수정해야 하는 변종 2를 패치를 최근 진행한 것으로 이제 AMD 장치들도 좀더 안전하게 쓸 수 있습니다.

현재 AMD의 스펙터 변종 2 패치는 윈도 10만 적용되고, 윈도 서버 2016용 수정 버전은 유효성 검사 및 테스트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AMD CPU를 탑재한 윈도 10 노트북 이용자들은 윈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패치를 적용하길 권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가죽 케이스로 만든 스펙터 폴리오 발표한 HP
AMD, 컴퓨텍스서 32코어 스레드리퍼 2 공개
주변장치형 AMD eGPU 공식 지원하는 애플
인텔의 CPU 패치 후 리부팅 버그 막은 마이크로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