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접는 AR UI 공개한 립 모션

접는 AR UI 공개한 립 모션

립 모션은 손을 추적하는 트래킹 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최근 개방형 AR 헤드셋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노스 스타’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립 모션이 개발했던 손 추적 센서를 탑재한 AR 헤드셋을 다양한 개발자들을 통해 완성하려는 것이 목적으로 프로토타입까지는 공개된 상황입니다.

최근 립 모션은 프로젝트 노스 스타에 기반한 AR 헤드셋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주는 UI를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책상 가장 자리에 숨어 있는 2D 투명 메뉴를 공중으로 꺼낸 뒤 다른 공간으로 이동해 배치하는 것으로 책상 위에선 기울기에 맞춰 수평으로 움직이고, 공중에서는 수직으로 세워지는 것을 실험하는 영상입니다.

립 모션은 이것이 결코 속임수가 아니며 실제 헤드셋을 통해 녹화된 것이라고 소개했는데요. 현재 프로젝트 노스 스타는 매우 빠르게 작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토타입과 완성 중간 단계를 지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체적으로 헤드셋을 출시할 계획이 없으며 더 많은 개발자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는군요.

4월 초에 처음 공개된 프로젝트 노스 스타의 프로토 타입 헤드셋은 100도의 시야각, 낮은 대기 시간 및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갖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립 모션은 이 헤드셋을 100 달러 미만의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다고 밝혔기에 더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개발자에게 AR 및 VR 등 용어 쓰지 말 것을 요구한 애플
몰입형 비행 훈련 위해 록히드마틴 및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손잡은 레드6
증강현실 헤드셋 스타트업 ‘미라’ 인수한 애플
AR이 회사의 미래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한 애플 CEO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