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텔 5G 모뎀 공급 문제로 5G 아이폰 개발 지연 우려

인텔 5G 모뎀 공급 문제로 5G 아이폰 개발 지연 우려

(이미지 출처 : intel)

스마트폰과 모바일 장치가 5G 망을 이용하려면 이를 위한 모뎀이 필요한데요. 현재 퀄컴이 스냅드래곤 855와 연동되는 모뎀을 공급해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시작했지만, 아이폰은 2020년에야 5G 아이폰을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습니다. 그런데 2020년 5G 아이폰 출시 계획이 조금 불안한 모양입니다. 패스트 컴퍼니가 소식통의 말을 빌어 인텔이 애플의 요구를 충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기 때문입니다.

인텔은 XMM8160이라는 모뎀 칩을 이미 발표했지만, 실제 이 모뎀을 채택한 제품을 개발하려면 더 많은 시험을 거쳐야 합니다. 2020년 9월에 5G 아이폰을 출시할 애플의 계획에 맞추려면 이번 여름부터 샘플 칩을 공급해야 하는데 인텔이 마감일을 지킬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태라는군요. 애플이 5G 모뎀을 아이폰에 탑재한 뒤 확인을 해야 완성된 모뎀을 양산할 수 있으나 예정된 목표 일자를 제대로 지킬 수 있는지 불투명한 듯합니다.

이로 인해 애플과 인텔이 현재 긴장 관계에 놓여 있다는데요. 더구나 애플은 플랜 B를 위해 5G 모뎀 개발을 끝낸 삼성과 미디어텍 등 다른 제조사와 접촉했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현재 소송을 벌이고 있는 퀄컴은 여전히 배제한 상황이고, 미디어텍 역시 2020년까지 5G 모뎀을 공급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어서 의외의 선택이 나올 가능성도 배제하긴 어렵습니다.

만약 인텔이 여름까지 5G 아이폰 개발에 대한 일정을 지연시키는 원인을 제공할 경우 매우 큰 고객을 잃을 수도 있는데요. 아이폰 7 이후 애플 스마트 장치의 유일한 모뎀 공급업체라는 타이틀을 빼앗기면 인텔에 상당한 손해로 돌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결국 인텔이라는 결론을 위한 프로젝트 아테나
6K 모니터 애플 프로 디스플레이 XDR 발표, 스탠드 가격만 999달러?
배터리 노화 방지 위해 스마트 배터리 최적화 기능 담은 iOS 13
28코어 제온 실은 애플 맥 프로 발표, 가격은 산정 불가?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