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화웨이와 거래 중단에 대한 메모 남긴 ARM

화웨이와 거래 중단에 대한 메모 남긴 ARM

ARM은 마이크로아키텍처를 설계하고, 실제 프로세서를 만드는 다른 제조사에 마이크로아키텍처의 지적 재산에 대한 이용 권리를 판매해 왔는데요. 퀄컴이나 삼성, 애플, 화웨이 등 수많은 제조사들이 이 설계에 기반해 부분적으로 새로운 설계를 추가한 뒤 독자적인 프로세서를 만듭니다. 그런데 ARM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린(Kirin) 프로세서를 생산하고 있는 화웨이와 거래를 중단해야 한다는 ARM 임원의 메모가 나왔다고 BBC가 보도했습니다.

화웨이와 거래 중단에 관한 메모가 매우 특이한 이유는 ARM의 본사가 영국에 있기 때문인데요. 미국 기업과 거래를 하려면 화웨이가 면허를 취득해야 하는 미 행정 명령은 미국에서 효력을 발휘하는데도 ARM 임원이 이러한 메모를 남긴 것입니다.

이러한 메모를 남긴 배경에는 ARM 기술 중 일부가 미국에서 개발된 것이 원인으로 작용한 때문입니다. 즉, 미국에 있는 8개의 ARM 오피스를 통해 개발된 미국 원산지의 ARM의 기술이 화웨이와 공유되면 미 행정 명령을 위반하는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

만약 이번 메모에 따라 화웨이가 ARM 기술을 쓰지 못하면 구글의 모바일 서비스를 쓰지 못하는 것보다 화웨이에 더 큰 타격이 줄 듯합니다. 화웨이의 핵심 모바일 프로세서가 ARM의 라이센스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차기 라이센스를 획득하지 못하는 한 새로운 프로세서를 개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화웨이는 공식 논평이 없다고 밝힌 상황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rm 윈도에 대한 퀄컴 독점 곧 끝난다고 확인한 Arm CEO
차기 웨어OS용 RISC-V 기반 스냅드래곤 웨어 개발하는 퀄컴
PC용 하모니 운영체제 2024년 출시 주장한 화웨이 전 임원
근거리 무선 연결 위한 니어링크 기술 선보인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