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레이 트레이싱 적용된 퀘이크 2 RTX, 6월 6일 무료 배포

레이 트레이싱 적용된 퀘이크 2 RTX, 6월 6일 무료 배포

퀘이크 2는 1997년에 출시된 1인칭 슈팅 게임인데요. 무려 20년이나 지난 이 게임을 다시 즐기게 될지도 모릅니다. 엔비디아의 빛 추적 렌더링을 적용한 퀘이크 2 RTX를 오는 6월 6일에 무료로 배포하기로 했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는 퀘이크 2 RTX에 레이 트레이싱 기법인 패스 트레이싱을 제대로 적용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통해 광원의 성질과 사물의 질감에 따라 그림자나 반사, 굴절을 게임 안에 그대로 표현할 수 있어 기존 퀘이크 2도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즐길 수 있다는군요.

이와 함께 퀘이크 2 RTX는 엔비디아 VKRay 확장 기능을 제공해 벌칸(Vulkan)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 누구나 게임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리눅스의 지원으로 벌칸 렌더러(renderer)에서 실행되는 순수한 레이 트레이싱 지원 게임으로, 퀘이크 2 오픈소스 게임 엔진을 사용해 크리스토프 시드(Christoph Schied)가 Q2VKPT를 기반으로 만든 것입니다.

무료로 공개될 퀘이크 2 RTX는 첫 2개의 싱글 플레이어 레벨을 담고 있는데요. 만약 정식 퀘이크 2를 소유하고 있다면 싱글 플레이어 모드 외에도 데스매치, 멀티플레이어 협동 모드에서도 레이 트레이싱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조 개 파라미터 모델 훈련 위한 AI칩 엔비디아 블랙웰 B200 GPU 발표
지포스 RTX 40 슈퍼 시리즈 발표한 엔비디아
중국 전용 지포스 RTX 4090D 드래곤 내놓은 엔비디아
중국 시장 위한 지포스 RTX 4090 D 준비하는 엔비디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