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와이파이 6+ 솔루션 적용한 두 가지 무선 공유기 발표한 화웨이

와이파이 6+ 솔루션 적용한 두 가지 무선 공유기 발표한 화웨이

지난 주 화웨이는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P40 시리즈가 와이파이 6+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화웨이 P40에 적용된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공유기가 없어 실제로 쓸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됐는데, 화웨이가 두 가지 와이파이 6+ 공유기를 발표했습니다.

와이파이 6+는 사실 공식적인 표준이라기보다 와이파이 6를 화웨이가 자체 기술로 개선한 솔루션입니다. 일반적인 와이파이 6가 채널당 80MHz 대역폭을 갖고 있는 반면 와이파이 6+는 이를 두 배인 160MHz로 늘려 전송 대역폭을 확장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전송 성능을 낸다는 것이 화웨이의 주장인데요. 화웨이는 160MHz 대역폭을 가진 와이파이 6+로 연결된 제품들의 전송 성능이 와이파이 6 공유기에 연결된 제품보다 45%더 빠르다고 주장했습니다.

화웨이는 와이파이 6+ 솔루션을 갖고 있는 링샤오 650(Lingxiao 650) 칩을 탑재한 AX3와 AX3 프로를 발표했습니다. 이 무선 공유기는 1.4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해 3Gbps의 데이터를 처리하고 평균 대기 시간도 20% 단축했습니다. 하지만 화웨이는 AX3, AX3 프로의 가격이나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중국 5G 통신 장비를 EU 회원국에서 배제하려는 유럽집행위원회
스마트 링을 탈부착하는 XR 안경 특허 출원한 화웨이
폴더블 노트북 ‘메이트북 폴드’ 공개 예고한 화웨이
엔비디아 H20 대체 가능한 어센드 920 AI 칩 만든 화웨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