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와이파이6 메시 구축 위한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 발표

와이파이6 메시 구축 위한 퀄컴 몰입형 홈 플랫폼 발표

최근 가정에도 데이터 전송량이 증가하면서 와이파이 6와 같은 와이파이를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무선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질수록 와이파이 6 전송 성능이 낮아져 이를 보완하기 위한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이들이 많은데요.

퀄컴이 효율적인 메시 네트워크을 구축할 수 있는 4가지 메시 라우터를 위한 칩셋 플랫폼을 발표했습니다.

퀄컴 몰입형 홈 210 플랫폼과 퀄컴 몰입형 홈 310 플랫폼은 와이파이 6 기반의 메시 라우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그 이전의 와이파이 규격과 모두 호환됩니다.

모든 플랫폼은 2.4GHz, 5GHz 비면허대역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5GHz에서 160MHz 채널을 지원합니다.

특히 퀄컴 몰입형 홈 316과 318은 6GHz 지원하고, 318은 4×4 와이파이 6E와 공간 스트림을 8개까지 지원해 물리 최대 7.8GHz의 물리 계층 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퀄컴은 몰입형 홈 플랫폼 제품군을 일부 제조사에 전달 중이라고 밝혔고, 실제 제품으로 출시될 때까지 시간이 좀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전력 효율성 강화한 Arm PC용 스냅드래곤 X 플러스 공개한 퀄컴
새 벤치마크로 인텔 코어 울트라 대비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우위 주장한 퀄컴
고급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8s 3세대 공개한 퀄컴
스냅드래곤X 엘리트와 인텔 코어의 생성 AI 이미지 비교 올린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