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GDC서 기어 VR용 마인크래프트 선보인다

오큘러스, GDC서 기어 VR용 마인크래프트 선보인다

oculus_minecraft_700마인크래프트는 이용자가 다양한 블록을 쌓아 직접 세계를 구축하고 그 안에서 모험을 즐기는 게임으로 PC와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게임의 독특한 특징 때문에 7천만 개 넘게 팔리며 많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마인크래프트를 새로운 플랫폼에 이식하기 위한 작업이 꾸준히 진행되어 왔는데, 곧 가상 현실에서 마인크래프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큘러스가 다음 주에 열리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기어VR용 마인크래프트를 처음 공개할 것이라고 VR전문 미디어 로드투브이알이 밝혔다. 오큘러스는 지난 해 9월 마인크래프트를 오큘러스 리프트와 기어 VR용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으나, 얼마 전 공개된 리프트 버전에 이어 이번 GDC 2016에는 삼성 기어 VR용 마인크래프트만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오큘러스 CTO 존 카멕과 개발자는 가상 현실에 최적화한 안드로이드 버전의 마인크래프트를 소개하고 기술적 장벽에 대해 이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오큘러스는 가상 현실용 마인크래프트를 언제 출시할 지 여부는 이번 GDC에서 발표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오큘러스 VR 헤드셋에서 멀티태스킹 강화한 V30 업데이트 시작
가상 현실에서 광고 실험 시작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