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중국에서 차단된 구글, 105분 동안 중국에서 접속해

중국에서 차단된 구글, 105분 동안 중국에서 접속해

GOOGLELOGO_7002000년 초부터 중국 정부는 인터넷 감시 체계인 금순공정(金盾工程, Golden Great Shield)을 시행하고 인터넷판 만리장성을 쌓아 외부 접속을 차단해 왔다. 몇 단계에 걸쳐 시행되고 있는 이 감시 체계에 의해 인터넷 감시에 협조하라는 중국 정부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은 구글도 2010년부터 중국 정부로부터 모든 서비스를 접속할 수 없도록 차단되었고, 구글 메일과 지도 등 모든 서비스가 중국에서 쓸 수 없게 됐다. 때문에 대다수의 중국 이용자들은 VPN을 이용한 우회 접속을 통해 외국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 지난 토요일 밤 11시 30분부터 일요일 새벽 1시 15분까지 105분 동안 구글 서비스를 접속할 수 있는 일이 발생했다. 중국 정부가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IP를 등록하지 않아 벌어진 일로 중국은 즉각 이 IP의 접속을 차단했다. 구글을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서방 세계 서비스를 접속하지 못하는 이유는 중국 정부가 해당 서비스의 IP를 차단해 왔기 때문. 하지만 새로운 구글 IP는 사전에 파악되지 않아 이 같은 일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구글 접속 이외에 이 사이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 구체적인 사례는 아직 나오지 않고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핏빗 경영진 사임하고 AR 직원 수백명 정리하는 구글
구글을 상대로 반독점 소송에서 승리 거둔 에픽 게임즈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