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팁 #가이드 > 아이튠스(iTunes) 쓰지 않고 앱스토어 외국 계정 만들기

아이튠스(iTunes) 쓰지 않고 앱스토어 외국 계정 만들기

애플의 서비스는 모든 국가에 똑같은 서비스를 하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선 애플 스토어와 관련된 서비스를 받을 수 없고, 애플 뮤직 등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없듯이 말이다. 한동안 앱스토어에서 게임 카테고리를 볼 수 없던 것도 그런 맥락이다. 2011년 11월에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가 다시 생길 때까지 아이폰 이용자는 약 1년 동안 국내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받을 수 없었다. 그리고 맥OSX용 앱스토어는 아직도 게임 카테고리를 찾을 수 없다.

이런 문제 때문에 한때 국내 앱스토어 계정과 해외 앱스토어 계정을 만들어 혼용하는 일이 잦았다. 최근엔 그 빈도가 많이 줄었으나, 아직도 앱의 다양성이나 기타 서비스를 이유로 해외 계정을 만든다. 해외 계정을 만들 때는 흔히 맥OSX나 윈도우에 아이튠스(iTunes)를 설치해 해외 계정을 만든다.

그러나 아이폰만 가지고도 해외 계정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해외 계정을 개설하기 위해선 아래와 같은 방법을 따르면 된다.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니다. 일단 일본 계정을 만드는 과정을 보자.

↑ 새로운 Apple ID 생성

1. 앱스토어에서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들어간다. 국가를 생성할 때 특정 국가를 선택한다. 예시에선 일본(日本)을 선택한다.

↑ 캔슬을 누르고 돌아가면 해당 국가 앱스토어로 이동한다.

2. 사용동의 항목이 나오면 왼쪽 위에 캔슬 버튼을 눌러서 모든 과정을 취소하고 나온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앱스토어 국가가 바뀐다.

↑ 일본 앱스토어로 바뀐 모습

3. 무료 앱을 하나 다운로드한다. ID를 묻는 창이 나타나면 여기서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선택한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는 이유는 결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해외 계정을 생성하기 위함이다. 해외 결제용 카드가 있다면 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새로운 Apple ID 생성을 진행해도 무관하다.

↑ 무료 앱을 다운로드하고 새로운 Apple ID를 생성하는 게 좋다.

↑ 무료 앱을 이용해 Apple ID를 만들 때와 그렇지 않을 때의 차이. 없음(なし) 항목이 생겼다.

4. 가입 관련 정보를 알맞게 입력한다. 언어는 차이가 있으나 대부분 국가에서 묻는 구조는 같다.

↑ 회원 가입 정보를 입력한다.

5. 결제 관련 정보를 입력한다. 결제 정보를 입력하고 싶지 않다면, 앞서 무료 앱을 다운로드하면서 가입을 진행한다. 그러면 맨 아래에 결제 정보 없음 항목이 표시된다.

↑ 결제 정보를 입력한다.

↑ 국가별로 주소 체계가 다를 수 있다.

6. 주소는 실제 있는 주소로 입력한다. 장난식으로 잘못된 주소를 입력하면 계정이 정지(Block)당할 수도 있다. 해외 결제 카드 중 해외 청구 주소를 제공하는 카드도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 계정 인증을 받으면 그 때부터 쓸 수 있다.

7. 앞서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 메일이 날아온다. 내용을 확인하고 인증을 마치면 해외 앱스토어에서 앱을 받을 수 있다.

↑ 일본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성공적으로 앱을 다운받은 모습

 

8. 앱스토어에 로그인해 Touch ID 연동, 결제 시 계정 확인 빈도를 설정하면 앱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에서 지원하는 애플 뮤직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처 : Reinia.net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앱스토어 규정 변경 후 도스 에뮬레이터 승인한 애플
EU 법률에 따라 외부 앱스토어 허용하는 애플
트위터 광고 중단한 애플에 위협 받았다고 주장한 일론 머스크
콘텐츠 부스팅 및 NFT 판매에 대해 인앱 결제 강화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