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윈도 10 1주년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6가지 특징

윈도 10 1주년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6가지 특징

windows10tle앞으로 한 달. 마이크로소프트가 정한 윈도 10의 무료 업그레이드 기한까지 대략 이 정도의 시간만 남겨 두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정한 무료 업그레이드 기한이 끝난 이후 이를 연장할지 여부를 지금은 알 수 없지만, 지금 시점에서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윈도 10 이용자는 좀더 나은 기능의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윈도 부문 총괄인 테리 마이어슨은 지난 4월 초에 열었던 개발자 행사 ‘빌드’에서 윈도 10 출시 1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MS는 1년 업데이트의 배포 일자의 공개를 미뤄왔는데, 오는 8월 2일부터 배포할 것이라고 28일 밤 공식 발표하는 동시에 1년 업데이트에 포함될 주요 특징 6가지를 함께 정리해 배포했다.

win_ann_up_1

기업을 위해 관리 기능을 강화한 윈도 보안 센터

1. 얼굴이나 지문 등 생체 정보로 윈도의 잠금 화면을 열거나 윈도 스토어에서 결제를 할 수 있는 윈도 헬로를 인터넷 웹사이트의 로그인까지 확대했다. 기업 고객들은 더 확대된 윈도 디펜더 ATP(Windows Defender Advanced Threat Protection)를 이용할 수 있게 됐고, 데이터 방지를 위한 윈도우 정보 보호(Windows Information Protection) 기능이 추가됐다.

2. 펜으로 메모를 남길 수 없는 앱을 쓰고 있어도 그 위에 펜으로 작업할 수 있는 윈도 잉크가 새로 추가됐다. 잉크 워크플레이스를 통해 윈도 잉크로 작성된 메모나 그림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win_ann_up_2

윈도 잉크로 작업한 이미지와 앱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윈도 잉크 워크플레이스

3.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코타나를 불러 질문이나 음악 재생, 알림 설정을 할 수 있다. 물론 코타나 서비스가 되지 않는 우리나라에는 해당되지 않는 기능이다.

4. 엣지 브라우저의 전력 효율성이 더 좋아진다.

5. 엑스박스 원을 갖고 있는 이용자는 윈도 10 1년 기념판을 깐 PC에서 원격으로 접속해 게임을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플레이 애니웨어(Xbox Play Anywhere)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사무실이든 어디든 인터넷과 연결된 곳이면 어느 곳에서나 즐길 수 있다.

6. 교육용 PC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 추가된다. ‘교육 기관용 PC 셋업’(Set up School PCs) 앱은 전문가 없이 선생님 혼자 3단계만 거치면 간편하게 윈도 10 장치를 관리할 수 있다. 선생님의 일이 늘어날 수도 있다. ^^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몰입형 3D 공간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정식 서비스 전환
최신 LMM 기반 AI 구독 서비스 ‘코파일럿 프로’ 내놓는 마이크로소프트
스냅드래곤 X 기반 서피스 AI PC 준비하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