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VR은 강력한 컴퓨팅 파워를 기반으로 화려한 그래픽과 정교한 물리 효과를 담은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는 반면 PC와 HMD 사이의 케이블로 인한 불편을 최대의 단점으로 꼽습니다. 때문에 PC용 VR HMD 제조사들은 케이블 없이 PC와 VR HMD를 연동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HTC가 PC용 VR HMD인 VIVE의 무선 업그레이드 키트를 사전 예고 없이 한정 수량만 예약 판매했습니다.
HTC 바이브용 무선 업그레이드 키트는 PC에 송신기를 장착하고, HTC 바이브에 수신기와 전원 박스를 걸어서 쓰는 것으로 일반적인 데이터 송수신과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이 수신기는 최대 87.3Mbps의 무선 전송 성능으로 지연시간을 15ms으로 억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배터리 작동 시간은 최대 1시간 30분으로 확인됐습니다. 바이브용 무선 키트를 만든 TPCAST는 바이브 X 프로그램에 참여한 33개 스타트업 중 하나로 HTC의 지원을 받아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HTC는 중국 알리바바의 연례 행사인 광군제를 기념해 11월 11일 오전에 HTC 바이브 중국 웹사이트에서 무선 키트인 TPCAST를 1천499위안(원화 환산 25만5천 원)에 예약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수량이 구체적으로 몇 개인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현재 매진 상태로 더 이상 예약을 받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 제품은 2017년에 배송 예정입니다.
한편 HTC 바이브는 지난 달 국내 전파 인증을 끝냈고, 바이브 한국어 사이트로 추정되는 페이지에 11월 17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