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지난 10월에 새로운 하드웨어인 스위치를 공개했지만, 제원과 가격, 출시일 등 세부 정보를 2017년 1월에 공개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팬들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애쓰고 있는데요. 이를 노려 피해자의 e메일 주소를 탈취하려는 사기 웹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betanintendo.us나 beta.nintendo-eu.com 사이트에 접속한 피해자들은 e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요청을 받는데요. 실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보니 둘 다 전문적인 사이트로 위장했고, 임베디드 비디오와 합법적으로 보이는 상표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사기에 민감하지 않은 이들에게 정식 사이트로 보일 만큼 교묘해서 e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더구나 e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닌텐도 스위치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됐다는 축하 메일을 받게 되고 피해자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보낼 리딤 코드를 발송했다고 알립니다. 이 리딤 코드는 닌텐도에서 쓰는 16자리 숫자와 거의 같지만, 실제 닌텐도에서 쓰는 방식은 아닙니다.
해당 가짜 도메인들은 닌텐도가 아닌 페르난도 산체스(Fernando Sanchez)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고, 도메인 등록 기관인 namecheap.com을 통해 10월 23일 등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르난도 산체스는 무려 267개의 다른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가 궁금하더라도 사기는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