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적은 풍선으로 인터넷 서비스 가능해진 구글 프로젝트 룬

적은 풍선으로 인터넷 서비스 가능해진 구글 프로젝트 룬

project_loon검색, 유투브 등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했던 구글은 인터넷을 쓸 수 없는 음영 지역을 없애기 위한 노력들을 해왔습니다. 지금은 알파벳으로 이름을 바꿨지만, 구글 프로젝트 X팀이 2013년부터 실험하고 있던 프로젝트 룬(Project Loon)도 그 중 하나였는데요. 프로젝트 룬은 인터넷 신호를 중계하는 수많은 풍선을 높은 고도에 띄운 뒤 어디에서나 인터넷을 접속하도록 만드는 것이었죠. 이 실험 덕분에 룬 팀은 고고도의 바람과 공기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고, 덕분에 탐색 알고리즘과 풍선의 고도 조절 시스템을 변경할 수 있게 됐습니다. 결국 프로젝트 룬의 작동 방식도 바꿀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 룬의 종전 방식은 인터넷을 중계하는 풍선을 수백 개 띄운 뒤 대기의 흐름에 맡겨 흘러가도록 놔둔 반면, 새로운 시스템은 대기의 흐름에 따라 동서남북으로 이동할 수 있어서 수십 개의 풍선만 있어도 된다는군요. 이는 대기의 흐름에 따라 풍선이 지나갈 때만 인터넷을 쓸 수 있던 것과 달리 특정 지역에서 풍선이 오래 머물면서 인터넷 접속이 부족할 수 있는 더 넓은 지역을 서비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적용한 프로젝트 룬은 이미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지난 해 푸에르토리코에서 날린 풍선이 페루 영공에서 군집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일부는 3달이나 머물러 있었다는군요. 룬 팀은 이번 실험으로 인터넷 연결 범위를 넓히려는 목표에 몇 년 더 가까워졌다고 했는데, 실제 테스트는 몇 달 안에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온디바이스 AI 및 이미지 처리 기능 강화한 픽셀 10 프로 시리즈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