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안드로이드 8.0(오레오)를 발표할 당시 최소 제원에서 작동하는 안드로이드 오레오 고 에디션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점점 무거워지고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좀더 가볍게 만들어 고성능 프로세서와 대용량 램을 써야 하는 부담을 줄여 값싼 스마트폰을 만들도록 준비한 것입니다.
이에 많은 제조사들이 안드로이드 고를 얹은 스마트폰을 준비하는 가운데 삼성에서 준비중인 첫 안드로이드 고 스마트폰인 갤럭시 J2 코어의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와이파이 얼라이언스의 인증 문서에서 제품의 존재를 확인한 이후 갤럭시 J2 코어의 실제 제품 이미지가 나온 것은 처음인 듯하네요.
예상대로 안드로이드 오레오 고 에디션을 탑재하고 출시되는 제품인데요. 하지만 운영체제에 변화를 준 것 같습니다. 원래 구글은 안드로이드 고를 내놓을 때 되도록 제조사의 런처 커스터마이징을 없애 값싼 스마트폰을 내놓는 환경을 만들려 했지만, 삼성은 자사의 터치 위즈의 변형 런처를 넣었기 때문입니다. 구글이 어떤 반응을 내놓을지 좀더 지켜봐야겠네요.
갤럭시 J2는 정확한 제원을 포함하지 않은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1GB 램, 16GB 저장 공간, 후면 8백만/전면 5백만 화소 카메라, 2,6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출시된다면 보조금을 통한 공짜폰의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