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는 드론에서 적용했던 짐벌 기술을 기반으로 그동안 여러 형태의 휴대용 짐벌을 만들었는데, 대부분의 짐벌 장치들은 옷 주머니나 작은 가방에 넣고 다니기 불편할 정도의 큰 부피가 단점이었는데요. DJI가 이 문제를 해결한 초소형 짐벌인 오즈모 포켓(Osmo Pocket)을 곧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아직 발표되지 않은 오즈모 포켓의 소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 오즈모 포켓은 주머니가 작은 핸드백에도 들어가는 작은 크기로 휴대하기 좋은 크기로 보이는데요. 그럼에도 3축 짐벌 카메라가 있어 걷거나 움직임이 심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촬영자의 얼굴에 카메라를 고정시키거나 움직이는 사물을 따라가는 추적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embedyt] https://www.youtube.com/watch?v=vaEZhKJ5GY4[/embedyt]
전용 셀카봉 같은 주변 장치를 이용해 좀더 먼 거리에서 촬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중용 액세서를 활용하면 물속에서도 왜곡없이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해 저장된 영상을 보거나 다른 이들과 공유할 수도 있네요.
오즈모 포켓은 1/2.3인치 CMOS 센서를 탑재했고 875mAh 배터리를 내장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최대 초당 60프레임의 4K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풀HD 영상은 초당 120프레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장 장치는 마이크로 SD를 이용하는 데 가격은 399달러로 예상되고 있지만, 정확한 가격은 실제 발표를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이미지 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