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차기 안드로이드 Q 베타 1 배포 시작

차기 안드로이드 Q 베타 1 배포 시작

아마도 예전과 같은 일정이라면 5월 구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차기 안드로이드 Q를 발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에 앞서 구글은 현재 개발 중인 안드로이드 Q 베타 1과 첫번째 개발자 미리보기 SDK의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안드로이드 Q에서 새로운 프라이버시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카메라 기능, 빠른 앱 시작 및 최근 발표되고 있는 폴더블 장치를 위한 변화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Q는 배경 흐림 효과를 적용한 사진을 렌더링한 이후 매핑 데이터를 버리지만, 안드로이드 Q는 동적 깊이라는 심도 데이터를 남겨 특수 흐림 및 보케 옵션을 제공하고 3D 및 AR 이미지를 만드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스마트폰에서 지원하기 시작한 HDR10+를 운영체제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고, 더 적은 대역폭의 고품질의 스트리밍 비디오를 재생할 수 있도록 AV1 코덱도 지원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은 더 빨리 열 수 있고, 사물 인터넷 기능을 가진 가전 장치와 연결도 쉬워졌으며, 일부 설정을 바꿔야 할 때 실행 중인 앱에서 나가지 않고도 곧바로 설정하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강화되어 앱이나 공유 파일의 접근 권한을 이용자가 더 많이 제어할 수 있고, 다운로드할 파일에 따라 앱의 접근 권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위치 공유에 대한 제한도 강화해 앱이 실행 중일 때만 위치를 볼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무선 랜 환경에서 지연 문제를 개선해 게임이나 IP 통화의 연결성을 개선했고, 얼굴 인식 인증(Face ID) 및 전송 계층 보안을 TLS 1.3으로 업데이트해 종전보다 40% 더 빠르게 보안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안드로이드 머시멜로 이전 앱을 설치할 때 보안 위험에 대한 경고를 알리는 한편 올 여름부터 안드로이드 앱의 64비트 지원을 강화합니다.

안드로이드 Q 베타1은 구글 픽셀 시리즈 소유자에게 배포 중인데요.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한 뒤 시스템 업데이트를 누르면 무선으로 1.3GB의 업데이트 파일이 전송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