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5월에 공개될 VR 헤드셋, ‘밸브 인덱스’ 티저 등장

가상 현실 분야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밸브가 가상 현실 헤드셋의 대중화에 있어 가장 큰 기여를 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텐데요. 가상 현실 헤드셋의 가장 중요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했음에도 큰 비용을 요구하지 않고 조용히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로 직접 헤드셋을 만들지 않던 밸브가 개발 중인 헤드셋 시제품이 등장했다다는 소식을 종종 전했는데요. 곧 밸브의 가상 현실 헤드셋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밸브는 스팀 웹사이트에 개발 중이던 가상 현실 헤드셋인 밸브 인덱스(Valve Index)의 티저 웹사이트를 열었습니다. 이 웹사이트에는 별다른 정보 없이 밸브 인덱스의 이미지와 함께 5월에 공개될 것이라는 간단한 이미지만 등록된 상태입니다.

밸브는 앞서 외부 센서 기반의 룸스케일 가상 현실 헤드셋 기술을 개발한 뒤 이를 아주 값싸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이를 기반으로 HTC를 비롯한 몇몇 제조사들이 제품을 내놓은 바 있는데요. 밸브 인덱스는 외부 센서 없이 헤드셋 바깥의 카메라로 외부 공간을 추적하는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이 가능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었고 티저 이미지도 이 특징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또한 하단 부분에 눈 간격을 조절하는 IPD 조절 레버까지는 그대로 노출한 상태입니다.

노출된 티저 이미지를 통해 몇 가지 특징을 추측할 수는 있지만, 디스플레이나 시야각, 출시일 등 구체적 정보는 아직 베일 속에 가려진 상태입니다. 너클 형태로 개발 중인 컨트롤러도 함께 내놓을 것인지 아직 불투명합니다. 하지만 티저가 나온 이상 5월 이전에 여러 가지 소문이 등장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OLED 탑재하고 배터리 시간 늘린 스팀덱 OLED 출시
스팀 VR 2.0 베타 출시
저작권 침해 없어야 AI 콘텐츠 포함된 게임 금지 없다는 스팀
VR자회사 피코 인터랙티브 임직원 감원하는 바이트댄스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