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작업 페이지 누설로 드러난 ‘밸브 인덱스’ VR 헤드셋 정보

작업 페이지 누설로 드러난 ‘밸브 인덱스’ VR 헤드셋 정보

지난 주 밸브는 밸브 인덱스(Valve Index)라 부르는 VR 헤드셋에 대한 티저 페이지를 스팀 웹사이트에 공개한 상태인데요. 다만 간단한 헤드셋 이미지 외에 공개된 정보는 거의 없고 추측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한 트위터 이용자가 밸브 인덱스와 관련된 DB를 찾아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트위터 이용자 Wario64는 자신이 발견한 밸브 인덱스의 스팀 DB 페이지의 이미지를 캡처해 트위터에 공개했습니다. 밸브는 즉시 해당 DB를 내렸지만, 스크린샷은 여전히 남아 있는데요. 밸브 역시 스크린샷에서 확인할 수 있는 포괄적인 내용들은 맞다고 인정하는 한편 너클 컨트롤러를 밸브 인덱스 컨트롤러로 부를 것이라고 정정까지 했습니다.

또한 밸브 인덱스는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인사이드 아웃 추적을 하는 한편 외부 모습을 그대로 안쪽 디스플레이로 보내는 패스스루도 지원합니다. 더불어 오큘러스 리프트처럼 헤드폰도 통합한 상태입니다.

해당 페이지에도 역시 구체적인 제원은 없지만, 밸브 인덱스를 쓸 수 있는 최소 제원과 권장 제원이 공개되어 있는데요. 밸브 인덱스는 하이퍼 스레딩이 되는 듀얼 코어 프로세서 이상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 970 또는 AMD 라데온 RX480 이상의 그래픽 카드를 갖춘 PC면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좀더 원활하게 쓰려면 쿼드코어 이상의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GTX 1070 이상을 요구하는군요.

밸브는 오는 5월 1일부터 밸브 인덱스의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6월 15일부터 배송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7 포함한 구버전 윈도에 대한 스팀 지원 중단한 밸브
소니 듀얼쇼크 및 듀얼센스 컨트롤러 공식 지원하는 스팀
OLED 탑재하고 배터리 시간 늘린 스팀덱 OLED 출시
스팀 VR 2.0 베타 출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