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 제조사인 오포는 오는 4월 10일 오포 레노(Oppo Reno)라는 스마트폰을 공개할 예정인데요. 아직 정식 발표 전이라 자세한 제원이 공개되지 않았는데도 오포는 사전 예약을 받으면서 관심을 모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런데 4월 10일에 공개할 예정이던 제원의 일부가 드러났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후면 카메라인데요. 오포 레노는 후면에 120도 초광각, 표준, 망원으로 구성된 3개의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망원 카메라에 따라 두 가지 버전이 나올 예정인데요. 그 중 10배 광학 이너 줌 렌즈를 탑재한 4,800만 화소 카메라도 들어갈 예정입니다. 앞서 화웨이가 5배 이너 줌 렌즈를 얹은 P30보다 더 먼거리를 촬영할 수 있는데요. 광각부터 망원까지 초점 거리는 16-160mm에 이릅니다.
오포 레노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또는 스냅드래곤 710을 실은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고 램은 6GB 또는 8GB, 저장 공간은 128GB 또는 256GB를 고를 수 있습니다. 색상은 검정, 파랑, 초록 등 세 가지 색으로 출시될 예정이고 10배 줌 렌즈 모델은 듀얼 주파수 GPS를 내장해 더 정확한 위치를 사진에 기록할 수 있다는군요.
디스플레이는 AMOLED지만, 전면에 노치 디자인이나 카메라 구멍을 없앴는데요. 덕분에 더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는 대신 한쪽만 튀어 나오는 팝업 카메라 디자인을 채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4월 10일에 확인할 수 있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