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스마트폰의 특징 중 하나는 단순히 고성능 부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오랫 동안 높은 성능을 유지하는 것에 있는데요. 이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발열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더 극단적인 방법을 채택한 게이밍 스마트폰이 공개됐습니다. 누비아가 방열팬을 내장한 게이밍 스마트폰 ‘레드 매직 3′(Red Magic 3)를 출시했습니다.
누비아 레드 매직 3는 모바일 프로세서와 램, 저장 장치에서 발생하는 열을 빨리 냉각하기 위해 스마트폰 안쪽에 아주 작은 터보 팬을 장착했습니다. 이러한 냉각 방식은 높은 전력으로 많은 열을 발생시키는 PC 같은 큰 장치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스마트폰처럼 소형 장치에서는 매우 특이한 설계입니다. 스마트폰처럼 공간이 적은 곳에 팬을 넣는 것은 쉽지 않기 때문에 지금까지 액체 냉각 방식을 많이 썼으니까요. 아무튼 누비아는 이 팬으로 500%의 냉각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발열 대책 외에도 레드 매직 3는 게이밍을 위한 하드웨어 성능을 강화했는데요. 6.65인치 풀HD+ 디스플레이는 90hz 재생율과 HDR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전면의 스테레오 스피커로 DTS:X 및 3D 사운드 효과를 경험할 수 있고, 1천680만 가지 색상을 그려내는 RGB 조명을 후면에 넣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았을 때 양쪽 상단 모서리에 버튼으로 쓸 수 있는 숄더 트리거를 내장했고, 레드 매직 게임 스페이스 2.0을 실행하는 전용 버튼도 추가했습니다.
레드 매직 3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와 아드레노 640 GPU, 6/8GB 램, 128/256GB 저장 공간 등의 제원으로 구성됩니다. 배터리는 5000mAh로 최대 27시간 동안 작동한다네요. 후면 4,800만 화소/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를 담았고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9 파이입니다.
누비아 레드 매직 3는 5월 3일 중국에서 출시될 예정이고, 순차적으로 미국, 캐나다, 유럽, 영국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미정. 한국 출시도 지금은 알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