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미 정부 블랙리스트 오른 화웨이에 서비스 중단하는 구글

미 정부 블랙리스트 오른 화웨이에 서비스 중단하는 구글

지난 주 미국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에 따라 정부 승인 없이 화웨이의 하드웨어 수입을 금지하는 행정 명령을 발표했는데요. 이에 따라 화웨이 및 70개 계열사가 정부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는 블랙리스트에 올라 미국으로 수입이 금지됐습니다. 그런데 이 행정 명령은 하드웨어 만이 아니라 사람 및 기술에 대한 정보 및 통신 기술과 서비스까지 금지하는 등 매우 폭넓은 범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구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등 운영체제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와 관계도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화웨이에 제공되는 모든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오픈 소스로 개발중인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개방형 라이센스 규칙을 준수하는 한 화웨이도 여전히 이용할 수 있는 반면, 구글이 통제하고 있는 구글 플레이나 유투브, 크롬 브라우저, 그 밖의 콘텐츠 및 서비스에 대한 화웨이의 이용을 제한하므로 화웨이 장치에서 구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는 이미 출시한 기기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향후 출시되는 새로운 장치 및 기존 장치를 안드로이드 Q처럼 최신 버전의 운영 체제로 업그레이드하면 구글의 인증을 받지 못하므로 이용에 제한이 됩니다.

화웨이는 구글 서비스가 제약된 중국에서 자체 앱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나 그 이외의 지역에서는 구글 서비스를 탑재해 왔는데요. 이번 조치로 적지 않은 지역에서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구글 서비스를 쓰고 있는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닐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기반 PC 프로젝트 암시한 구글과 이를 확인한 퀄컴 CEO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살짝 커진 외부 화면과 배터리 용량 늘린 픽셀 10 프로 폴드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