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성능 강화한 구글 글래스 앤터프라이즈 에디션 2 발표

성능 강화한 구글 글래스 앤터프라이즈 에디션 2 발표

Product photography of the Google Glass wearable.

구글은 스마트 글래스인 구글 글래스 익스플로러 에디션으로 시장을 탐색한 이후 산업용 시장을 위한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을 2년 전에 출시했습니다. 그 이후 소식이 잠잠했던 구글이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2를 발표했습니다.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2는 이전 세대처럼 한쪽에 프로젝션 디스플레이를 갖춘 형태지만, 성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구글은 산업 현장에서 두 손을 자유롭게 쓰면서 디스플레이를 보며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컴퓨터 비전 성능을 높인 부품을 썼습니다.

Product photography of the Google Glass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2의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XR1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3GB 램, 32GB 저장 공간을 탑재했고, 80도 시야각의 800만 화소 카매라와 640×360 픽셀의 광학 디스플레이 모듈을 실었습니다. 무선 랜(802.11ac)과 블루투스 5.x대 통신 모듈을 통해 연동된 스마트폰과 네트워크를 통해 원격지로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하다는군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오레오이고 오른쪽 옆면의 멀티 터치 패널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배터리는 820mAh를 담았네요. 가격은 999달러로 이전 세대보다는 좀더 낮게 책정됐는데 이미 수많은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공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공기 전도 오디오 기술 적용한 미지아 스마트 안경 내놓은 샤오미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