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는 지난 몇 년 동안 독일에서 개최되는 IFA 이후 유럽에서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메이트 시리즈를 발표했는데요. 올해도 변함이 없을 듯합니다. 화웨이가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메이트30 시리즈를 독일 뮌헨에서 공개할 것이라는 트윗을 올렸으니까요.
화웨이는 트위터에 메이트30 이벤트와 관련된 티저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둥근 원 안에서 렌즈처럼 보이는 물체가 잠시 등장한 뒤 곧바로 메이트30 시리즈에 대한 행사임을 알리는 동시에 일시와 지역을 명확하게 남겼습니다.
일단 화웨이 메이트30은 화웨이 차기 플래그십 프로세서인 기린 990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강화할 것으로 보이는 한편 카메라 성능을 한층 보강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Did you get it right? The countdown to #HuaweiMate30 starts now!
We're going full circle in Munich on 19.09.2019.
Join us live: https://t.co/9ugi5gG9ci#RethinkPossibilities pic.twitter.com/etRYjrBVEC— Huawei Mobile (@HuaweiMobile) 2019년 9월 1일
하지만 앞서 소개한대로 메이트30에 구글 플레이나 지도, 유튜브 등 모바일 서비스가 탑재될 수 있을 것인지 불확실한 상황입니다. 미중 무역 분쟁의 여파로 구글이 메이트30에 대한 구글 모바일 서비스 인증을 내줄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 여부는 9월 19일 발표 당일까지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