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매달 일정액을 내면 보유하고 있는 200만 곡 이상의 음악들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를 서비스 중인데요. 아마존은 올해 초 뮤직 언리미티드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단,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한 기기에 한해서 말이죠.
그런데 아마존이 알렉사 장치 외에 iOS와 안드로이드 장치까지 아마존 뮤직을 무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아마존 뮤직의 모든 노래, 아티스트, 시대 및 장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수천 개의 스테이션을 재생하는 방식으로 말이죠. 즉, 누군가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음악을 듣는 방식이죠.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는 월 10달러(프라임 회원이 아닐 경우)의 전용 요금제에 가입하거나 아마존 프라임 회원으로 가입하면 프라임 뮤직 서비스를 통해 주문형으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아마존은 기존 요금제를 폐지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리스트에 있는 음악을 들을 때 광고를 내보내는 방식으로 해당 요금제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음악을 무료로 서비스하기로 했습니다.
이처럼 광고가 포함된 음악을 듣는 서비스는 이미 여러 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었는데요. 어쨌거나 아마존 계정을 갖고 있는 이용자라면 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손쉽게 소유하고 있는 장치에서 아마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에서 이점이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