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11의 자격증명 API에 대응하는 스냅드래곤 865와 765

안드로이드 11의 자격증명 API에 대응하는 스냅드래곤 865와 765

안드로이드 11이 공개되려면 2020년이 구글 개발자 행사인 구글 IO가 열리는 5월까지는 기다려야 하고 제품에 탑재되는 것은 더 먼 일인데요. 그런데 안드로이드 11에서 포함될 것으로 보이는 디지털 ID 기술을 스냅드래곤 865와 765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와이 마우이에서 개최한 퀄컴 스냅드래곤 테크 서밋 2019 둘째 날 키노트에서 안드로이드 플랫폼 보안 책임자 수디 헐리는 스냅드래곤 865와 765가 안드로이드 ID 자격 증명 API(Android Identity Credential API)를 지원하는 최초의 모바일 프로세서로 공식 발표했습니다.

이는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운전면허증 같은 증명서를 디지털로 발행할 때 이를 변조 없이 안전하게 저장하고 필요한 때 증명서를 꺼낼 수 있는 저장소를 스냅드래곤 865와 765에서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구글은 이 저장소에 디지털 ID를 저장하고 필요한 때 꺼낼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의 ID 자격 증명 API를 안드로이드 11에 넣을 준비를 해왔습니다.

디지털 ID 기능이 도입되면 앞으로 신분증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필요한 때 스마트폰에 저장된 신분증을 꺼내 이용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더라도 디지털 ID를 발행하고 관리하는 각 국가별 정책과 연계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용자의 신원 확인을 하는 것은 좀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퀄컴에 대해 설계 면허 박탈한 Arm
갤럭시 S25에 스냅드래곤 8 엘리트 확정한 삼성
오라이온 CPU로 바꾸고 성능 올린 스냅드래곤 8 엘리트 발표한 퀄컴
스냅드래곤 X 엘리트 프로세서 넣은 미니 PC 출시 중단한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