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다른 집 영상 보여준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 차단한 구글

다른 집 영상 보여준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 차단한 구글

샤오미가 출시한 미지아 홈 보안 스마트 카메라는 설치된 장소의 모습을 이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구글 네스트 허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레딧에 이상을 알리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구글 네스트 홈 허브에서 이용자가 설치한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 대신 다른 집의 이미지가 표시된다는 것이었죠.

이 문제가 제기되고 안드로이드 폴리스 등을 통해 소식이 나간 뒤 구글은 일단 샤오미 미지아 보안 카메라와 연동을 끊었습니다. 또한 구글은 대변인을 통해 일단 샤오미 제품과 통합을 차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재 샤오미와 접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문제는 단순히 내가 설치한 카메라의 영상을 보지 못하는 게 아니라 전혀 상관 없는 다른 집의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지금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면 엉뚱한 사람에게 촬영된 이미지나 영상이 전송될 수도 있는 상황인 것이죠. 때문에 이것이 단순히 구글 네스트 홈 허브의 문제인지, 샤오미의 문제인지 좀더 철저하게 확인해야 하는 점입니다.

When I load the Xiaomi camera in my Google home hub I get stills from other people’s homes!! from r/googlehome

지난 10월 구글은 네스트에 다른 제조사의 장치를 연동할 수 있도록 엄격한 요구사항을 적용하는 장치 액세스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샤오미를 포함해 24개의 보안 카메라가 네스트 홈 허브와 함께 쓸 수 있게 됐지만, 이번 문제로 인해 당황스러운 상황일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안드로이드 기반 PC 프로젝트 암시한 구글과 이를 확인한 퀄컴 CEO
샤오미 17 시리즈 후면 카메라 바에 디스플레이 넣는 샤오미
크롬 분할 매각 피한 구글
2027까지 검증된 개발자의 안드로이드 앱만 설치 허용 밝힌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