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출시한 미지아 홈 보안 스마트 카메라는 설치된 장소의 모습을 이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구글 네스트 허브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레딧에 이상을 알리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구글 네스트 홈 허브에서 이용자가 설치한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 대신 다른 집의 이미지가 표시된다는 것이었죠.
이 문제가 제기되고 안드로이드 폴리스 등을 통해 소식이 나간 뒤 구글은 일단 샤오미 미지아 보안 카메라와 연동을 끊었습니다. 또한 구글은 대변인을 통해 일단 샤오미 제품과 통합을 차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현재 샤오미와 접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문제는 단순히 내가 설치한 카메라의 영상을 보지 못하는 게 아니라 전혀 상관 없는 다른 집의 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지금 샤오미 홈 보안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다면 엉뚱한 사람에게 촬영된 이미지나 영상이 전송될 수도 있는 상황인 것이죠. 때문에 이것이 단순히 구글 네스트 홈 허브의 문제인지, 샤오미의 문제인지 좀더 철저하게 확인해야 하는 점입니다.
When I load the Xiaomi camera in my Google home hub I get stills from other people’s homes!! from r/googlehome
지난 10월 구글은 네스트에 다른 제조사의 장치를 연동할 수 있도록 엄격한 요구사항을 적용하는 장치 액세스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샤오미를 포함해 24개의 보안 카메라가 네스트 홈 허브와 함께 쓸 수 있게 됐지만, 이번 문제로 인해 당황스러운 상황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