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공식 발표된 갤럭시 Z 플립, 2월 14일 출시

공식 발표된 갤럭시 Z 플립, 2월 14일 출시

앞서 나왔던 수많은 소문대로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을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식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기존 넓은 화면의 가운데를 접었던 갤럭시 폴드와 달리 긴 화면을 위아래를 접는 플립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21.9대 9 화면비에 2,636×1,080 픽셀의 6.7인치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화면 상단에 카메라 부분만 구멍을 낸 펀치 홀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은 플렉서블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매우 얇은 울트라씬 글래스를 적용한 터라 가벼운 흠집이나 충격에서 화면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경첩 부분의 설계도 바꿔 갤럭시 폴드보다 부드럽게 열리면서도 여러 각도를 유지할 수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경첩 사이로 먼지가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도록 나일론 섬유를 사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 시스템도 새로 적용했습니다.

화면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갤럭시 Z 플립은 핸즈 프리 모드를 통해 본체를 내려 놓은 채 화상 통화를 하거나 셀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렉스 모드로 유튜브 같은 영상 재생에서 화면을 2개 또는 4개까지 분할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닫혀 있을 때 문자나 전화, 일정, 배터리 등을 외부의 1.1인치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전면 1,0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의 초광각과 광각 카메라로 구성됐습니다. 갤럭시 Z 플립도 역시 전화앱에 구글 듀오를 통합해 놓은 상태입니다.

3,300mAh 배터리와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미러 퍼플(Mirror Purple), 미러 블랙(Mirror Black)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Z 플립은 165만 원에 판매됩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8GB 램과 256GB 저장 공간을 갖고 있고 LTE 망에서 작동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구매자에게 디스플레이 파손 보험 증정(1년 1회 한정), 보호 필름 무상 부착(1회), 방문 수리 서비스(1년 2회 한정) 혜택 등을 담은 Z 프리미어 서비스 및 2월 구매자에 한해 패션 브랜드 파인드카푸어(Find Kapoor)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 케이스와 파우치로 구성된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Z 플립 제원(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 픽셀 폴드 공식 이미지 유출
컴팩트한 폴더블 스마트폰 오포 파인드 N2 공개
경첩 구조 및 무게 개선한 폴더블 스마트폰 ‘아너 매직 Vs’ 공개
8.02인치 폴더블 스마트폰 믹스 폴드2 발표한 샤오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