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Covid-19)의 영향으로 수많은 기업이 재택 근무를 시행하는 한편 초중고등학교는 개학을 연기했습니다. 이에 집이나 다른 공간에서 원격으로 소통할 수 있는 도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원격 근무와 원격 교육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를 일부에 한해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는 멀리 떨어진 이들이 원격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채팅과 화상 회의, 파일 저장(파일 공동 작업 포함) 및 응용 프로그램 통합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그룹 또는 단체의 관리자가 소유자에게 참가 주소를 보내 원격 화상 회의나 교육에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원격 기능을 가진 팀즈를 중소기업과 교육 기관에 1년 동안 무상 제공합니다. 더불어 중소 기업과 교육 기관에서 팀즈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설치 방법 및 과제 수행 평가, 화상 수업에 대한 안내와 교육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상 지원 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원격 수업을 위한 문의는 e메일 koreaedu@microsoft.com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교육 총판사 디모아(080-856-0101) 콜센터로, 중소 기업 지원 센터는 https://aka.ms/m365all 에서 지원 접수를 받습니다.
Pingback : 화상 회의 도구 행아웃 밋을 7월까지 무료 제공하는 구글 - tech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