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모든 맥 라인을 인텔에서 ARM 아키텍처로 전환 밝힌 애플

모든 맥 라인을 인텔에서 ARM 아키텍처로 전환 밝힌 애플

맥북에 탑재될 프로세서를 인텔에서 ARM으로 바꿀 것이라는 소문은 제법 오랜 기간 이어져왔지만, 새로운 제품 또는 기술 발표에서 번번히 사실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소문을 확인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애플이 WWDC 20에서 모든 맥 라인을 ARM 기반 애플 커스텀 프로세서로 변경한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이는 당초 맥북 계열을 전환할 것이라는 소문을 넘어 맥 전체를 전환하는 것으로 예상을 뛰어 넘는 결정입니다.

애플은 지난 수년 동안 ARM 기반의 애플 맞춤형 프로세서의 컴퓨팅 파워가 크게 향상됐고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에 맞는 자체 칩을 설계할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의 맞춤형 프로세서는 GPU와 GPU, 각종 컨트롤러 및 머신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신경 엔진까지 포함하고, 이를 통해 업계 최고의 성능은 물론 전력당 성능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기존 x86 기반으로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은 macOS Big Sur에서 가상 머신 기능인 로제타 2를 통해 실행됩니다.

애플은 2년 안에 맥 라인(데스크톱)과 맥북 라인(노트북)을 모두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 안경 개발 위해 내부 설문 돌린 애플
2027년 애플 비전 헤드셋 출시 주장한 공급망 분석가
499만 원에 한국에 출시되는 비전 프로
M4 탑재 올인원 아이맥 발표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