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제품을 체험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전용 매장을 미국과 일부 국가에서 운영해 왔습니다.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돌연 이 체험 매장을 모두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월 26일 변화된 소비자 제품 판매 전략을 발표하며 모든 소비자용 제품은 190개국에서 운영 중인 마이크로소프트 웹사이트와 XBOX, 윈도 스토어 앱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고객 지원 역사 온라인으로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지난 3월 말 체험 매장의 문을 닫은 이후 진행된 것으로 소비자 대응 직원들은 디지털을 통해 수십만 명의 고객과 기업을 지원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즉, 고객을 직접 대면하지 않고 다양한 디지털 수단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한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판매 전략의 변경으로 인해 83개 매장을 모두 폐쇄하는 한편, 런던과 뉴욕, 시드니, 레드몬드 캠퍼스의 체험 매장은 새로운 공간으로 재구성할 계획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