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5분 만에 50% 충전하는 퀵차지 5 발표한 퀄컴

5분 만에 50% 충전하는 퀵차지 5 발표한 퀄컴

매일 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다채로운 기능으로 편의를 주면서도 배터리의 작동 시간에 민감할 수밖에 없는 장치들입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빠르게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하고 들고 나갈 수 있는 고속 충전 기술이 나오고 있는데, 퀄컴이 5분 만에 50%의 배터리를 충전하는 퀵차지 5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쿽차지 5는 100W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20V 전압과 듀얼/삼중 충전 기술을 탑재했고, 25V 과전압 보호 및 30V 이상의 외부 전원 제어 장치 등을 포함해 12개의 개별 전압, 전류 및 온도 보호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를 통해 퀵차지 4 대비 70% 이상 효율성을 갖는 데다 섭씨 10도 더 낮은 온도에서 작동되도록 설계했고 최대 4배 빠른 속도로 충전한다는군요.

퀄컴 퀵차지 5 기술은 앞서 적용된 퀵차지 2.0, 3.0, 4, 4+와 퀄컴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 기반 기존 단말기와 역 호환되고, USB-PD와 타입-C 기술의 장점들을 채택해 미래 안드로이드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 퀵차지 5 지원 제품은 없으나 올 3분기 이후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으로 스냅드래곤 865와 865+를 비롯한 이후 선보일 모바일 플랫폼에서 지원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고급 스마트폰 위한 스냅드래곤 8s 3세대 공개한 퀄컴
스냅드래곤X 엘리트와 인텔 코어의 생성 AI 이미지 비교 올린 퀄컴
차기 윈도과 함께 등장하는 첫 스냅드래곤X 엘리트 PC
스냅드래곤 8 4세대에 4GHz로 작동하는 코어 탑재될 수도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