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가상 공간 업무 및 회의 위한 호라이즌 워크룸스 공개 베타 시작한 페이스북

가상 공간 업무 및 회의 위한 호라이즌 워크룸스 공개 베타 시작한 페이스북

가상 공간 업무 및 회의 위한 호라이즌 워크룸스 공개 베타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스북이 가상 현실에서 업무를 위한 회의 시스템은 호라이즌 워크룸스(Horizon Workrooms)의 공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호라이즌은 페이스북이 VR 기반 엔터테인먼트를 위해서 실행 중인 폐쇄형 베타 서비스의 이름으로, 호라이즌 워크룸스는 이 환경과 상관 없이 서비스됩니다.

호라이즌 워크룸스는 업무 및 회의를 위해서 제한된 공간에 만든 원격 업무 시스템입니다.

흥미롭게도 워크룸스는 이용자의 개인 공간과 회의 공간을 분리했고, 이용자의 PC를 원격으로 연동해 일정 관리나 업무용 웹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의 공간은 일반적인 탁자형 외에 대화를 위한 원형 테이블과 발표를 위한 프레젠테이션 등 3가지로 구성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표자는 자리에서 일어나 원하는 공간에 화이트보드를 이동한 뒤 다른 참석자와 발표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워크룸스는 오큘러스 퀘스트2가 출시된 국가에서 활용할 수 있으므로 국내 이용자들도 쓸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오큘러스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다운로드한 뒤 워크룸스 사이트에 가입해야 합니다.

다만 페이스북 워크룸스를 위한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은 구글을 포함한 일부 메일 계정으로는 인증되지 않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유료 배지 프로그램 도입하는 메타
한국에서 개인정보처리 미동의시 서비스 중단 방침 철회한 메타
‘메타’로 사명 변경한 페이스북
올해 VR/AR 연구에 10조 원 이상 투자하는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