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82조 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마이크로소프트

82조 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687억 달러(원화 약 82조 원)에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게임 업계 최대 규모인 이번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는 앞서 마이크로소프트가 베데스다가 포함된 제니맥스를 인수한 75억 달러의 9배 규모입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대형 게임 IP를 모두 확보하게 됐는데요.

스타 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콜오브듀티, 오버워치, 캔디 크러시 사가 등 인기 프랜차이즈가 모두 마이크로소프트로 이동합니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XBOX 게임 패스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대형 게임 프랜차이즈가 추가돼 더욱 안정적인 구독 모델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인수 전까지 경영 간섭 없이 별개 회사로 운영되나 인수 후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자회사로 운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인수 이후의 활동에 대해 언급을 피하고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을 독립시키는 방안도 고려 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MD 라이젠 프로 8000 시리즈를 AI PC 제품군으로 소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