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정식 버전으로 전환하고 구형 PC에 배포 시작한 크롬OS 플렉스

정식 버전으로 전환하고 구형 PC에 배포 시작한 크롬OS 플렉스

구글이 베타 테스트로 시험해 왔던 크롬OS 플렉스(ChromeOS Flex)의 정식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크롬OS 플렉스는 윈도 수명 주기가 끝나 더 이상 보안 업데이트 및 버그 패치를 받을 수 없는 윈도 PC나 인텔 기반 맥에 설치할 수 있는 크롬 운영체제입니다.

크롬OS 플렉스 실행 장치는 동일 코드 기반, 탭/애플리케이션 수준 샌드박싱, 읽기 전용 OS, 백그라운드 시스템 업데이트, 릴리스 주기 및 짧은 부팅 시간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 인터페이스, 안드로이드 장치와 통합, 클라우드 동기화(설정 및 북마크용), 구글 어시스턴트, 스마트 록 같은 기능도 똑같이 제공됩니다.

크롬OS 플렉스는 네트워크 또는 USB 장치를 이용해 설치할 수 있는데, 현재 400개 이상의 PC와 인텔 맥이 크롬OS 플렉스 작동을 인증한 상황입니다.

크롬OS 플렉스는 인텔 또는 AMD x86 호환 프로세서, 4GB의 램과 16GB 저장 공간, USB 드라이브 부팅 가능한 장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인텔 GMA 500, 600, 3600 및 3650 GPU는 크롬OS 플렉스의 성능 표준을 충족하지 않는다고 구글은 밝혔습니다.

다만, 크롬OS 플렉스가 구형 윈도 PC 및 인텔 맥에 대해 업데이트를 약속하면서도 구형 크롬 장치의 지원을 중단하는 건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0월 6일 픽셀 7 시리즈 및 픽셀 워치 출시하는 구글
보급형 피트니스 트래커 핏빗 인스파이어 3 발표한 구글
요구 조건 낮추고 공개 베타 전환하는 PC용 구글 플레이 게임즈
픽셀폰에 안드로이드 13 정식 버전 배포 시작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