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가격 낮춘 MR 헤드셋 바이브 XR 엘리트 발표한 HTC

가격 낮춘 MR 헤드셋 바이브 XR 엘리트 발표한 HTC

HTC가 경쟁 제품인 메타 퀘스트 프로보다 가격을 확 낮춘 MR 헤드셋 바이브 XR 엘리트를 CES 2023에서 공식 발표했습니다.

HTC 바이브 XR 엘리트는 메타 퀘스트 프로처럼 물리 현실과 가상 현실을 섞는 혼합 현실 헤드셋이면서 부족한 센서를 더 채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눈당 1,920×1,920 픽셀을 가진 90Hz 재생율을 가진 OLED를 채택했고, 시야각은 최대 110도입니다.

눈 추적도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근시 안경을 쓰는 이용자는 따로 안경을 쓸 필요 없이 최대 -6D까지 초점을 조절할 수 있는 렌즈 구조를 갖췄습니다.

4개의 실내 추적 카메라 센서로 공간을 추적하면서 정면에 대한 컬러 패스스루 기능을 위한 RGB 카메라와 함께 메타 퀘스트 프로에 없는 깊이 센서도 갖췄습니다.

26.6Wh 배터리는 헤드셋 뒤쪽에 착탈식 크래들 방식으로 적용했고, 배터리를 빼고 다른 전원을 연결한 뒤 안경 형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종전 바이브 포커스 3와 똑같이 외부 추적링이 있는 형태이고, 얼굴 추적을 위한 센서는 올해 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스냅드래곤 XR2 프로세서와 12GB 램, 128GB 저장 공간을 갖췄고, 무선 연결을 위한 와이파이 6E와 블루투스 5.2+LE 등도 담았습니다.

HTC 바이브 XR 엘리트는 3월 초부터 판매할 예정으로 국내 출시 가격은 179만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PC용 VR 및 퀘스트3에서 쓸 수 있게 된 HTC 바이브 얼티밋 트래커
독특하게 생긴 바이브 XR 엘리트용 눈 및 입 추적 장치 발표
우주 비행사의 정신 건강 위해 XR 헤드셋을 우주로 보내는 HTC
메타버스에 초점 맞춘 스마트폰 U 시리즈 준비하는 HTC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