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프로슈머용 프로페셔널 외장형 SSD 제품군 공개한 샌디스크

프로슈머용 프로페셔널 외장형 SSD 제품군 공개한 샌디스크

샌디스크가 2023년 3월 2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서울 파르나스 포시시아룸에서 한국에 출시할 프로페셔널 외장형 SSD 제품군을 공개했습니다.

샌디스크가 공개한 프로페셔널 외장형 SSD 제품군은 방진방수 기능을 강화한 프로 G40 SSD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입니다.

샌디스크 프로 G40 SSD는 거친 환경에서 쓸 수 있도록 내구성 및 안정성을 최적화한 제품으로 IP68 방수방진 등급과 3m 높이 낙하 충격 및 1,814kg의 압력을 견딜 수 있습니다.

여기에 견고한 알루미늄의 본체 재질과 실리콘 베이스,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는 커다랑 LED 조명, 메탈 소재 USB 단자로 기존 외장 SSD의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샌디스크 프로 G40 SSD

맥과 윈도 두 환경에서 모두 쓸 수 있도록 썬더볼트 3와 USB 3.2 전송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듀얼 전송 모드를 넣었고, 썬더볼트 3 기반 최대 2,700MB/s 읽기 및 1,900MB/s으로 전송합니다.

샌디스크 프로 G40 SSD와 함께 모듈러 형태의 SSD인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맥(Mag)을 위한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과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터도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맥은 PCIe 3.0 NVMe SSD를 넣은 전용 인클로저로 USB가 아닌 독자적인 연결 단자를 갖고 있어 이와 호환되는 장치가 없으면 내장된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맥과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는 프로 블레이드 맥을 꽂으면 외장형 저장 장치로 쓸 수 있게 하는 휴대용 도킹 장치로 USB 3.2 인터페이스로 PC나 맥, 그 밖의 영상 장치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3 2개를 갖춘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은 맥이나 윈도 PC에 연결하는 도킹 스테이션으로 최대 4개의 블레이드 맥을 꽂아 최대 16TB의 저장 장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샌디스크는 전문가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제품으로 대량의 데이터를 생산하고 작업하는 프로슈머, 콘텐츠 크리에이터, B2B 전문가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샌디스크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또한 샌디스크는 모듈러 SSD 생태계의 빠른 구축을 위해서 프로 블레이드 맥에 대한 기본 설계를 타사에 개방했고 라이센스 없이 제품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샌디스크 프로 제품군의 기본 가격은 G40 SSD 1TB 59만원, 프로 블레이드 맥 1TB 33만원,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 본체만 13만2천원,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89만원 등입니다.

PHiL
글쓴이 | 칫솔(PHILSIK CHOI)

직접 보고 듣고 써보고 즐겼던 경험을 이야기하겠습니다.
chitsol@techg.kr
You may also like
6가지 샌디스크 플래시 스토리지 신제품 출시한 웨스턴디지털
낸드 플래시 속도에 욕심 낸 샌디스크
자율주행차의 저장 장치와 숨겨진 숙제
64단 3D 낸드 플래시 기반 두 가지 SSD 발표한 샌디스크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