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출시 4시간 만에 500만 로그인 기록한 메타판 트위터 ‘스레드’

출시 4시간 만에 500만 로그인 기록한 메타판 트위터 ‘스레드’

트위터처럼 짧은 글을 공유하는 메타의 새로운 소셜 미디어를 위한 스레드(Threads) 앱이 출시 4시간 만에 500만 계정의 로그인을 기록했습니다.

7월 6일(한국 시간 기준)부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를 시작한 메타 스레드는 2시간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주크(Zuck)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메타 CEO 마크 주커버그는 첫 포스팅과 함께 스레드에서 가입자 현황 등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메타 스레드는 월간 활성 사용자수가 20억 명에 이르는 인스타그램과 연결된 소셜 미디어로, 인스타그램 로그인과 함께 최대 500자까지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더불어 탈중앙화 프로토콜인 액티비티펍 프로토콜을 적용함으로써 자체 스레드는 물론 분산형 소셜 미디어인 마스토돈에서 사람들을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는 팔로우하거나 관계 있는 이용자 글만 보이는 트위터 피드와 다르게 네트워크 전반의 추천 게시물을 띄우고 있는데, 팔로우하는 이의 글만 볼 수 있는 기능은 아직 없습니다.

스레드가 트위터 규모로 성장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지만, 당분간 지난 해 일론 머스크 인수 이후 신뢰를 잃어가고 있는 트위터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를 것으로 보이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타사 연구팀에 프로젝트 아리아 공개한 메타
한국에서 서비스 시작한 메타 퀘스트 플러스
퀘스트용 호라이즌 OS 인터페이스 디자인 개편 예고
퀘스트 헤드셋과 윈도 11 PC 자동 페어링 준비 중인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