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가 초기 생산된 퀘스트3용 엘리트 배터리 스트랩에 대해 새 제품으로 배송을 알리는 메일을 구매자에게 발송했습니다.
이번 배송의 배경은 초기 생산된 상당수의 퀘스트3용 엘리트 배터리 스트랩에서 충전을 하지 못하거나 헤드셋에서 확장 배터리를 인식하지 못하면서 문제를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문제가 불거지자 메타는 엘리트 배터리 스트랩 생산을 중단하고 관련 펌웨어를 점검하는 등 문제 수정에 들어간 뒤 문제를 경험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교체를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메타는 초기 생산품에 대해 잠재적 결함을 가진 장치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자발적 교체를 하는 것으로 결론 내리고 안내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이에 따라 초기 엘리트 배터리 스트랩 구매자들 중 교체품을 받지 않은 이용자들은 메일에 포함된 링크에서 대상 여부를 확인한 뒤 교체품 보유 대상으로 확인되면 8주 안에 새 제품을 받게 됩니다.
다만 이번 새 엘리트 배터리 스트랩 배송은 기존 제품 회수 후 발송되는 것이 아니어서 리콜이라 보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