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11월 19일(미국 시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를 출시했지만, 예상보다 많은 접속자가 몰려 서비스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유튜브에서 서비스 차질을 빚고 있는 원인에 대해 데이터베이스에 과부하가 걸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을 출시할 때를 가정하고 20만 명의 시뮬레이션 사용자로 게임 서버에 스트레스 테스트를 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이용자가 접속하면서 미션 서비스 데이터베이스 캐시가 포화됐고, 게임에서 미션을 수행하려는 이용자에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이머의 접속 수 제한 같은 스로틀링 매커니즘을 구현했지만, 게임 실행 및 지연 현상은 완전히 해결되지 않은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