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가 더 큰 화면과 저장 공간을 갖춘 닌텐도 스위치 2를 2025년 4월 2일 밤(한국 시간 기준)에 공식 발표했습니다.
닌텐도 다이렉트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스위치 2는 이전 세대보다 더 커진 초당 화면 재생율 120Hz, 1,920×1,080 픽셀의 7.9인치 LCD를 채택했고 HDR까지 지원합니다.
더 커진 디스플레이와 조이콘 2 때문에 본체 크기가 이전 세대보다 확실히 커졌지만, 두께는 이전과 똑같이 13.99mm를 유지했습니다.
스위치의 컨트롤러인 조이콘 2는 손쉽게 탈착할 수 있도록 자석식으로 변경했고, 마우스와 호환되는 게임을 실행했을 때 마우스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더 빠른 읽기와 쓰기 속도를 가진 256GB 저장 공간과 함께 마이크로SD 익스프레스 카드로 용량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엔비디아에서 만든 맞춤형 프로세서로 표시했으나 정확한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고, 와이파이 6로 무선 연결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2는 위와 아래에 USB-C 단자를 1개씩 넣었는데, 아래쪽 USB-C 단자를 활용해 스위치 독(Switch Dock)에 꽂으면 도킹 스테이션의 방열팬 작동과 함께 4K HDR(초당 60프레임)로 출력합니다.
더불어 스위치 2는 여러 사람이 함께 게임을 할 때 채팅 기능을 강화하는 C 버튼을 더했고, 이를 위해 스위치 본체에 마이크와 별도의 외부 카메라를 옵션으로 공개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스위치 게임과 호환성을 유지한 스위치 2는 본체와 조이콘 2 및 스트랩, 조이콘 2 그립, 스위치 독, 전원 어댑터를 포함한 세트를 6월 5일 64만8천 원에 판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