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바이저 형태의 198g PC VR 헤드셋 ‘크로스텔라 VR1’ 공개한 샤프

바이저 형태의 198g PC VR 헤드셋 ‘크로스텔라 VR1’ 공개한 샤프


샤프가 198g의 초경량 PC VR 헤드셋인 크로스텔라 VR1(Xrostella VR1)을 발표했습니다.

크로스텔라 VR1은 앞쪽으로 툭 튀어 나온 일반적인 VR 헤드셋과 달리 앞쪽 두께를 최소화하고 양쪽 귀에 걸 수 있는 바이저 형태로 설계됐습니다.

헤드셋 자체적으로 앱을 실행하기보다 PC나 스마트폰 등 외부 장치와 연결해 작동하는 공간 디스플레이에 초점을 뒀지만,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C에 연결하면 본체 내장 카메라로 주변 공간을 인식 매핑하는 6자유도 추적을 활용할 수 있고 동본된 6자유도 컨트롤러와 함께 PC VR용 게임, 웹XR, AI 훈련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눈당 2,160×2,160 픽셀 및 최대 90Hz 화면재생율의 LCD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내부 광학을 위한 팬케익 렌즈를 채택했는데 시야각은 90도입니다.

동공 사이 거리는 58~71mm에서 조절할 수 있고, 별도 처방 렌즈를 쓰지 않아도 0D~-9.0D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샤프는 크로스텔라 VR1의 공식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11월 하순 펀딩 사이트 그린 펀딩을 통해 후원자를 모집해 판매할 예정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3mm 미만 VR 디스플레이 관련 논문 공개한 메타
표준 컨트롤러 통합한 햅틱 글로브 시제품 공개한 샤프
밸브의 새로운 VR 헤드셋을 1천200달러에 판매될 것이라는 주장 나와
덩치 줄인 4K VR 헤드셋 파이맥스 드림 에어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